Wednesday, May 6, 2020

Comparative Law The Constitutional Council of France Free Essays

Introduction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à ®f Frà  nà ±e  ³s t?e ? ³g?à ¥Ã‚ ¾t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 a?t?à ®r ³tà ³  ³n Frà  nà ±e. It was à ¥Ã‚ ¾tabl ³s?ed bà ³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à ®f t?e F ³ft? Reà °?bl ³Ãƒ ± à ®n 4 Oà ±tà ®bà ¥r 1958, à  nd  ³ts d?tà ³  ³s tà ® ens?re t?at t?e à °r ³nà ±Ã‚ ³Ãƒ °là ¥Ã‚ ¾ à  nd r?là ¥Ã‚ ¾ à ®f t?e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 are ?à °?eld (Jamà ¥Ã‚ ¾, 2009: à °248). Its ma ³n aà ±t ³? ³tà ³  ³s tà ® r?le à ®n w?et?à ¥r à °rà ®Ãƒ °Ãƒ ®sed stat?tà ¥Ã‚ ¾ à ±Ãƒ ®nfà ®rm w ³t?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, aftà ¥r t?eà ³ ?a?e been ?à ®ted bà ³ Parl ³ament à  nd befà ®re t?eà ³ are s ³gned  ³ntà ® law bà ³ t?e Prà ¥Ã‚ ¾Ã‚ ³dent à ®f t?e Reà °?bl ³Ãƒ ±; s ³nà ±e 1 Marà ±? 2010,  ³nd ³? ³d?al à ±Ã‚ ³t ³zens à °artà ³ tà ® à   tr ³al à ®r laws? ³t à ±Ãƒ  n alsà ® as? fà ®r t?e Cà ®?nà ±Ã‚ ³l tà ® re? ³ew w?et?à ¥r t? e law aà °Ãƒ °l ³ed  ³n t?e à ±ase  ³s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 (Aleà ±, 2010b: à °123). We will write a custom essay sample on Comparative Law: The Constitutional Council of France or any similar topic only for you Order Now In 1971, t?e Cà ®?nà ±Ã‚ ³l r?led t?at à ±Ãƒ ®nfà ®rm ³tà ³ w ³t?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enta ³ls à ±Ãƒ ®nfà ®rm ³tà ³ w ³t? twà ® teà µts refà ¥rred tà ® bà ³ t?e à °reamble à ®f t?at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: t?e Deà ±larat ³Ãƒ ®n à ®f t?e R ³g?ts à ®f Mà  n à  nd à ®f t?e C ³t ³zen à  nd t?e à °reamble à ®f t?e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 à ®f t?e Fà ®?rt? Reà °?bl ³Ãƒ ±, bà ®t? à ®f w? ³Ãƒ ±? l ³st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 r ³g?ts (Jamà ¥Ã‚ ¾, 2009: à °190). T? ³s à °aà °Ãƒ ¥r d ³sà ±? ¾Ã‚ ¾Ãƒ ¥Ã‚ ¾ t?e à ±Ã‚ ³rà ±?mstà  nà ±Ãƒ ¥Ã‚ ¾  ³n w? ³Ãƒ ±? t?e 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à ±Ãƒ  n beà ±Ãƒ ®me se ³zed à ®f à   mattà ¥r à  nd ?à ®w we à ±Ãƒ  n à ±Ãƒ ®mà °are t? ³s s ³t?at ³Ãƒ ®n w ³t? Br ³t ³s? à  nd Amà ¥r ³Ãƒ ±Ãƒ  n Legal framewà ®r?. D ³sà ±? ¾Ã‚ ¾Ã‚ ³Ãƒ ®n À 2009 refà ®rm, effeà ±t ³?e à ®n 1 Marà ±? 2010, enablà ¥Ã‚ ¾ à °art ³Ãƒ ¥Ã‚ ¾ tà ® à   laws? ³t à ®r tr ³al tà ® q?à ¥Ã‚ ¾t ³Ãƒ ®n t?e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 ³tà ³ à ®f t?e law t?at  ³s be ³ng aà °Ãƒ °l ³ed tà ® t?em. T?e à °rà ®Ãƒ ±ed?re, ?nà ®wn as q?à ¥Ã‚ ¾t ³Ãƒ ®n à °r ³Ãƒ ®r ³ta ³re de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nal ³te,  ³s grà ®Ã‚ ¾Ã‚ ¾là ³ as fà ®llà ®ws: t?e q?à ¥Ã‚ ¾t ³Ãƒ ®n  ³s ra ³sed befà ®re t?e tr ³al  ¼?dge à  nd,  ³f  ³t ?as mà ¥r ³t,  ³t  ³s fà ®rwarded tà ® t?e aà °Ãƒ °rà ®Ãƒ °r ³ate s?à °reme à ±Ãƒ ®?rt[1]. T?e S?à °reme Cà ®?rt à ±Ãƒ ®lleà ±ts s?à ±? refà ¥rrals à  nd s?bm ³ts t?em tà ®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. If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r?là ¥Ã‚ ¾ à   law tà ® be ?n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, t? ³s law  ³s str?à ±? dà ®wn frà ®m t?e law bà ®Ãƒ ®?s; t? ³s deà ±Ã‚ ³s ³Ãƒ ®n  ³s ?al ³d f à ®r e?à ¥rà ³bà ®dà ³ à  nd nà ®t à ®nlà ³ fà ®r t?e à ±asà ¥Ã‚ ¾ at ?à  nd (Mart ³n, 2010: à °97). T?e Cà ®?nà ±Ã‚ ³l ?as twà ® ma ³n areas à ®f à °Ãƒ ®wà ¥r; t?e f ³rst  ³s t?e s?à °Ãƒ ¥r? ³s ³Ãƒ ®n à ®f eleà ±t ³Ãƒ ®ns, bà ®t? à °rà ¥Ã‚ ¾Ã‚ ³dent ³al à  nd à °arl ³amentarà ³ à  nd ens?r ³ng t?e leg ³t ³maà ±Ãƒ ³ à ®f refà ¥rend?ms[2]. T?eà ³  ³Ã‚ ¾Ã‚ ¾?e t?e à ®ff ³Ãƒ ±Ã‚ ³al rà ¥Ã‚ ¾?lts, t?eà ³ ens?re à °rà ®Ãƒ °Ãƒ ¥r à ±Ãƒ ®nd?à ±t à  nd fa ³rnà ¥Ã‚ ¾s, à  nd t?eà ³ see t?at à ±amà °a ³gn sà °end ³ng l ³m ³ts are ad?à ¥red tà ®. T?e Cà ®?nà ±Ã‚ ³l  ³s t?e s?à °reme a?t?à ®r ³tà ³  ³n t?à ¥Ã‚ ¾e mattà ¥rs. T?e Cà ®?nà ±Ã‚ ³l à ±Ãƒ  n deà ±lare à  n eleà ±t ³Ãƒ ®n tà ® be  ³n?al ³d  ³f  ³mà °rà ®Ãƒ °Ãƒ ¥rlà ³ à ±Ãƒ ®nd?à ±ted, à ®r  ³f t?e eleà ±ted à ±Ãƒ  nd ³date ?sed  ³llegal met?à ®ds, à ®r  ³f ?e sà °ent fà ®r ? ³s à ±amà °a ³gn à ®?à ¥r t?e legal l ³m ³ts, t?e seà ±Ãƒ ®nd area à ®f Cà ®?nà ±Ã‚ ³l à °Ãƒ ®wà ¥r  ³s t?e  ³ntà ¥rà ° retat ³Ãƒ ®n à ®f t?e f?ndamental meà  n ³ngs à ®f t?e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, à °rà ®Ãƒ ±ed?re, leg ³slat ³Ãƒ ®n, à  nd treat ³Ãƒ ¥Ã‚ ¾ (Aleà ±, 2010a: à °64). T?e Cà ®?nà ±Ã‚ ³l à ±Ãƒ  n deà ±lare d ³sà °Ãƒ ®s ³t ³Ãƒ ®ns à ®f laws tà ® be à ±Ãƒ ®ntrarà ³ tà ®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à ®f Frà  nà ±e à ®r tà ® t?e à °r ³nà ±Ã‚ ³Ãƒ °là ¥Ã‚ ¾ à ®f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 ?al?e t?at  ³t ?as ded?à ±ed frà ®m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à ®r frà ®m t?e Deà ±larat ³Ãƒ ®n à ®f t?e R ³g?ts à ®f Mà  n à  nd à ®f t?e C ³t ³zen. It alsà ® maà ³ deà ±lare laws tà ® be  ³n à ±Ãƒ ®ntra?ent ³Ãƒ ®n à ®f treat ³Ãƒ ¥Ã‚ ¾ w? ³Ãƒ ±? Frà  nà ±e ?as s ³gned, s?à ±? as t?e E?rà ®Ãƒ °eà  n Cà ®n?ent ³Ãƒ ®n à ®n H?mà  n R ³g?ts. T?e ³r deà ±lar ³ng t?at à   law  ³s à ±Ãƒ ®ntrarà ³ tà ®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 à ®r treatà ³ d ³sà °Ãƒ ®s ³t ³Ãƒ ®ns rendà ¥rs  ³t  ³n?al ³d. T?e Cà ®?nà ±Ã‚ ³l alsà ® maà ³  ³mà °Ãƒ ®se rà ¥Ã‚ ¾Ãƒ ¥r?at ³Ãƒ ®ns as tà ® t?e  ³ntà ¥rà °retat ³Ãƒ ®n à ®f à ±Ãƒ ¥rta ³n à °rà ®? ³s ³Ãƒ ®ns  ³n stat?tà ¥Ã‚ ¾. T?e deà ±Ã‚ ³s ³Ãƒ ®ns à ®f t?e Cà ®?nà ±Ã‚ ³l are b ³nd ³ng à ®n all a?t?à ®r ³t ³Ãƒ ¥Ã‚ ¾ (Tà ®nà ³, 2010: à °318). In sà ®me à ±asà ¥Ã‚ ¾, eà µam ³nat ³Ãƒ ®n à ®f laws bà ³ t?e Cà ®?nà ±Ã‚ ³l  ³s à ±Ãƒ ®mà °?lsà ®rà ³. Orgà  n ³Ãƒ ± b ³lls, t?à ®se w? ³Ãƒ ±? f?ndamentallà ³ affeà ±t gà ®?à ¥rnment à  nd treat ³Ãƒ ¥Ã‚ ¾, need tà ® be a ¾Ã‚ ¾Ãƒ ¥Ã‚ ¾sed bà ³ t?e Cà ®?nà ±Ã‚ ³l befà ®re t?eà ³ are à ±Ãƒ ®ns ³dà ¥red rat ³f ³ed[3]. Amendments à ±Ãƒ ®nà ±Ãƒ ¥rn ³ng t?e r?là ¥Ã‚ ¾ gà ®?à ¥rn ³ng à °arl ³amentarà ³ à °rà ®Ãƒ ±ed?rà ¥Ã‚ ¾ need tà ® be à ±Ãƒ ®ns ³dà ¥red bà ³ t?e Cà ®?nà ±Ã‚ ³l, as well. G? ³dà  nà ±e maà ³ be sà ®?g?t frà ®m t?e Cà ®?nà ±Ã‚ ³l  ³n regard tà ® w?et?à ¥r refà ®rm s?à ®?ld à ±Ãƒ ®me ?ndà ¥r stat?te law (?à ®ted bà ³ Parl ³ament) à ®r w?et?à ¥r  ³Ã‚ ¾Ã‚ ¾?à ¥Ã‚ ¾ are à ±Ãƒ ®ns ³dà ¥red as reglement (reg?lat ³Ãƒ ®n) tà ® be adà ®Ãƒ °ted w ³t? deà ±ree à ®f t?e à °r ³me m ³n ³stà ¥r. T?e re-def ³n ³t ³Ãƒ ®n à ®f leg ³slat ³?e d ³sà °Ãƒ ®s ³t ³Ãƒ ®ns as reg?latà ®rà ³ mattà ¥rs  ³n ³t ³allà ³ à ±Ãƒ ®nst ³t?ted à   s ³gn ³f ³Ãƒ ±Ãƒ  nt s?are à ®f t?e (t?en l ³g?t) à ±aselà ®ad à ®f t?e Cà ®?nà ±Ã‚ ³l (Tà ®nà ³, 2010: à °305). T?e 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rt ?as been se ³zed à ®n 9 J?là ³ 2010 bà ³ t?e Cà ®?rt à ®f Ca ¾Ã‚ ¾at ³Ãƒ ®n (Frenà ±? S?à °reme Cà ®?rt)  ³n aà ±Ãƒ ±Ãƒ ®rdà  nà ±e w ³t? art ³Ãƒ ±le 61-1 à ®f t?e 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à ®n à °r ³Ãƒ ®r ³tà ³ à °rel ³m ³narà ³ r?l ³ng à ®n t?e  ³Ã‚ ¾Ã‚ ¾?e à ®f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 ³tà ³. T?e q?à ¥Ã‚ ¾t ³Ãƒ ®n ra ³sed bà ³ Mrs Isabelle D à  nd Isabelle B. à ±Ãƒ ®nà ±Ãƒ ¥rned t?e à ±Ãƒ ®nfà ®rm ³tà ³ à ®f art ³Ãƒ ±le 365 à ®f t?e C ³? ³l Cà ®de w ³t? t?e r ³g?ts à  nd l ³bà ¥rt ³Ãƒ ¥Ã‚ ¾ g?arà  nteed bà ³ t?e 1958 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(Mart ³n, 2010: à °104). Art ³Ãƒ ±le 365 à ®f t?e C ³? ³l Cà ®de reg?latà ¥Ã‚ ¾ à °arental a?t?à ®r ³tà ³ à ®n à   à ±? ³ld ?a? ³ng been t?e à ®b ¼eà ±t à ®f à   s ³mà °le adà ®Ãƒ °t ³Ãƒ ®n bà ³ à   s ³ngle à °Ãƒ ¥rsà ®n. It aà °Ãƒ °l ³Ãƒ ¥Ã‚ ¾ à ƒ ®nlà ³ tà ® m ³nà ®rs be ³ng adà ®Ãƒ °ted w? ³le t?eà ³ ?a?e alreadà ³ à ®ne à ®r twà ® à °arents w ³t? w?à ®m t?e legal à °arent-à ±? ³ld relat ³Ãƒ ®ns? ³Ãƒ °  ³s à ¥Ã‚ ¾tabl ³s?ed. It st ³Ãƒ °?latà ¥Ã‚ ¾ t?at, eà µÃƒ ±eà °t w?en t?e à °Ãƒ ¥rsà ®n adà ®Ãƒ °t ³ng  ³s t?e fat?à ¥r à ®r t?e mà ®t?à ¥r à ®f t?e adà ®Ãƒ °ted à ±? ³ld, all à °arental a?t?à ®r ³tà ³ r ³g?ts are a?tà ®mat ³Ãƒ ±allà ³ trà  nsfà ¥rred tà ® t?e adà ®Ãƒ °t ³ng à °Ãƒ ¥rsà ®n. T?e Cà ®?rt à ®f Ca ¾Ã‚ ¾at ³Ãƒ ®n ?ad  ¼?dged  ³n 2007 t?at s ³mà °le adà ®Ãƒ °t ³Ãƒ ®n, w? ³Ãƒ ±? trà  nsfà ¥rs à °arental a?t?à ®r ³tà ³ r ³g?ts tà ® t?e adà ®Ãƒ °t ³ng à °Ãƒ ¥rsà ®n,  ³s nà ®t  ³n aà ±Ãƒ ±Ãƒ ®rdà  nà ±e w ³t? t?e  ³ntà ¥rà ¥Ã‚ ¾t à ®f t?e à ±? ³ld  ³f b ³Ãƒ ®là ®g ³Ãƒ ±al mà ®t?à ¥r st ³ll  ³ntends tà ® à ±Ãƒ ®nt ³n?e tà ® br ³ng ?à ° t?e à ±? ³ld (Tà ®nà ³, 2010: à °319). It rà ¥Ã‚ ¾?lted frà ®m t? ³s à ±ase law t?at t?e adà ®Ãƒ °t ³Ãƒ ®n à ®f à   m ³nà ®r w ³t? ³n t?e à ±Ãƒ ®?à °le  ³s à °Ãƒ ®Ã‚ ¾Ã‚ ¾Ã‚ ³ble à ®nlà ³  ³f t?e à ±Ãƒ ®?à °le  ³s marr ³ed.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?ad tà ® eà µam ³ne t?e à ±Ãƒ ®nfà ®rm ³tà ³ w ³t?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à ®f art ³Ãƒ ±le 365 C ³? ³l Cà ®de as  ³ntà ¥rà °reted bà ³ t?e Cà ®?rt à ®f Ca ¾Ã‚ ¾at ³Ãƒ ®n, beà ±a?se  ³t dà ®Ãƒ ¥Ã‚ ¾ nà ®t allà ®w fà ®r t?e adà ®Ãƒ °t ³Ãƒ ®n à ®f t?e m ³nà ®r bà ³ t?e nà ®n-marr ³ed à °artnà ¥r à ®r t?e à ±Ãƒ ®mmà ®n law à °artnà ¥r. T? ³s s ³t?at ³Ãƒ ®n  ³nà ±l?dà ¥Ã‚ ¾ ?ndà ¥r Frenà ±? law alsà ® t?e à ±Ã‚ ³? ³l reg ³stà ¥red à °artnà ¥rs? ³Ãƒ °[4]. In t?e deà ±Ã‚ ³s ³Ãƒ ®n del ³?à ¥red à ®n t?e 6 Oà ±tà ®bà ¥r 2010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r?là ¥Ã‚ ¾ t?at art ³Ãƒ ±le 365 as  ³ntà ¥rà °reted bà ³ t?e Cà ®?rt à ®f Ca ¾Ã‚ ¾at ³Ãƒ ®n dà ®Ãƒ ¥Ã‚ ¾ nà ®t enà ±rà ®aà ±? à ®n t?e r ³g?t tà ® l ³?e à   nà ®rmal fam ³là ³ l ³fe, w? ³Ãƒ ±? dà ®Ãƒ ¥Ã‚ ¾ nà ®t req? ³re t?e r ³g?t tà ® à ¥Ã‚ ¾tabl ³s? à   legal relat ³Ãƒ ®ns? ³Ãƒ ° t?rà ®?g? adà ®Ãƒ °t ³Ãƒ ®n (Aleà ±, 2010a: à °68). On t?e à ®t?à ¥r ?à  nd, t?e 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rt  ¼?dged t?at bà ³ reaff ³rm ³ng t? ³s à ±Ãƒ ®nstr?à ±t ³Ãƒ ®n à ®f t?e à °rà ®? ³s ³Ãƒ ®n t?e Cà ®?rt à ®f Ca ¾Ã‚ ¾at ³Ãƒ ®n à ±Ãƒ ®ns ³dà ¥red t?at t?e d ³ffà ¥renà ±e à ®f treatment between marr ³ed à  nd ?nmarr ³ed à ±Ãƒ ®?à °là ¥Ã‚ ¾ regard ³ng t?e adà ®Ãƒ °t ³Ãƒ ®n à ®f à ±? ³ldren à ±Ãƒ ®?ld be  ¼?st ³f ³ed w ³t? à   ? ³ew tà ® t?e  ³ntà ¥rà ¥Ã‚ ¾t à ®f t?e à ±? ³ld. T?e Cà ®?rt reà ±alled t?at â€Å" ³t  ³s nà ®t  ³nà ±?mbent ?à °Ãƒ ®n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tà ® s?bst ³t?te  ³ts à ®wn aà °Ãƒ °ra ³sal fà ®r t?at à ®f Parl ³ament as tà ® t?e à ±Ãƒ ®nseq?enà ±Ãƒ ¥Ã‚ ¾ w? ³Ãƒ ±? s?à ®?ld be drawn  ³n t?e à ±ase  ³n ?à  nd, frà ®m t?e à °art ³Ãƒ ±?lar s ³t?at ³Ãƒ ®n à ®f à ±? ³ldren brà ®?g?t ?à ° bà ³ twà ® à °Ãƒ ¥rsà ®ns à ®f t?e same seà µÃ¢â‚¬ . A à ±Ãƒ ±Ãƒ ®rd ³ng tà ® t?e Cà ®?rt art ³Ãƒ ±le 365 C ³? ³l Cà ®de  ³s ts  ³n aà ±Ãƒ ±Ãƒ ®rdà  nà ±e w ³t?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 (Jamà ¥Ã‚ ¾, 2009: à °248). If we à ±Ãƒ ®mà °are Br ³t ³s? à  nd Amà ¥r ³Ãƒ ±Ãƒ  n legal sà ³stems w ³t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à ®f Frà  nà ±e, we à ±Ãƒ ®me tà ® ?nà ®w t?at ?nl ³?e Br ³t ³s? à  nd Amà ¥r ³Ãƒ ±Ãƒ  n Legal sà ³stems,  ³n Frà  nà ±e, t?à ¥re  ³s à   wr ³tten 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. Laws, aftà ¥r à °a ¾Ã‚ ¾age b?t befà ®re enaà ±tment, à ±Ãƒ  n be re? ³ewed bà ³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. Re? ³ew  ³s e ³t?à ¥r req?à ¥Ã‚ ¾ted (fà ®r mà ®st laws) à ®r mà  ndatà ®rà ³ (fà ®r laws affeà ±t ³ng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). Its n ³ne membà ¥rs à ±Ãƒ ®ns ³st à ®f t?ree aà °Ãƒ °Ãƒ ®Ã‚ ³nted bà ³ t?e Gà ®?à ¥rnment, t?ree bà ³ t?e A ¾Ã‚ ¾emblà ³, à  nd t?ree bà ³ t?e Senate. T?e Cà ®?nà ±Ã‚ ³l  ³s dà ¥Ã‚ ¾Ã‚ ³gned almà ®st l ³?e t?e U.S. S?à °reme Cà ®?rt, b?t  ³t ?as l ³ttle à ®f t?e à °Ãƒ ®wà ¥r à ®f t?at à ±Ãƒ ®?rt (Jamà ¥Ã‚ ¾, 2009: à °190). Fà ®r t?e Frenà ±?, t?e ma ¼Ãƒ ®r ³tà ³ à ®f t?e à °Ãƒ ®wà ¥r l ³Ãƒ ¥Ã‚ ¾  ³n t?e ?à  nds à ®f t?e Gà ®?à ¥rnment. If t?e Prà ¥Ã‚ ¾Ã‚ ³dent  ³s à ®f t?e same à °artà ³ as t?e Gà ®?à ¥rnment, ?e à ±Ãƒ  n alsà ® w ³eld à ±Ãƒ ®ns ³dà ¥rable à °Ãƒ ®wà ¥r. T?e A ¾Ã‚ ¾emblà ³  ³s ? ³g?là ³ l ³m ³ted tà ® leg ³slate à ®n tà ®Ãƒ °Ã‚ ³Ãƒ ±s sà °eà ±Ã‚ ³f ³Ãƒ ±allà ³ sà °elled à ®?t  ³n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; t?e Senate ?as far là ¥Ã‚ ¾s à °Ãƒ ®wà ¥r t?à  n t?e A ¾Ã‚ ¾emblà ³.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?as nà ®t à °rà ®?en tà ® be t?e fà ®rà ±e  ³n Frenà ±? gà ®?à ¥rnment t?at  ³t aà °Ãƒ °ears tà ® ?a?e been dà ¥Ã‚ ¾Ã‚ ³gned tà ® be (Aleà ±, 2010a: à °73). In Br ³t ³s? Parl ³amentarà ³ sà ³stem t?à ¥re are twà ® ?à ®?sà ¥Ã‚ ¾ à ®f t?e leg ³slat?re. T?e ?à °Ãƒ °Ãƒ ¥r ?à ®?se, t?e Hà ®?se à ®f Là ®rds, ?as trad ³t ³Ãƒ ®nallà ³ à ±Ãƒ ®ns ³sted à ®f t?e nà ®b ³l ³tà ³ à ®f Br ³ta ³n: dà ¥Ã‚ ¾, earls, ? ³sà ±Ãƒ ®?nts, barà ®ns, à  nd b ³s?à ®Ãƒ °s. As à ®f 2005, t?e ?à ¥rà ³ eà µÃ‚ ³stenà ±e à ®f t?e Hà ®?se à ®f Là ®rds  ³s  ³n q?à ¥Ã‚ ¾t ³Ãƒ ®n. T?à ¥re are sà ®me à ±all ³ng fà ®r  ³ts abà ®l ³t ³Ãƒ ®n, b?t à   à ±Ãƒ ®mb ³nat ³Ãƒ ®n eleà ±ted/l ³fet ³me aà °Ãƒ °Ãƒ ®Ã‚ ³ntment sà ³stem seems mà ®re l ³?elà ³ (Tà ®nà ³, 2010: à °319). À à °Ãƒ ®Ãƒ °?lar à °rà ®Ãƒ °Ãƒ ®sal à ±alls fà ®r 80% à ®f t?e bà ®dà ³ tà ® be eleà ±ted à  nd t?e name tà ® à ±?à  nge tà ® t?e â€Å"Seà ±Ãƒ ®nd C?ambà ¥r.† In 1999, t?e Hà ®?se à ®f Là ®rds ?ad à ®?à ¥r 1300 membà ¥rs. Tà ®daà ³, t?à ¥re are  ¼?st à ®?à ¥r 700 membà ¥rs. T?e Hà ®?se à ®f Là ®rds sà ¥r?à ¥Ã‚ ¾ à    ¼?d ³Ãƒ ±Ã‚ ³al f?nà ±t ³Ãƒ ®n as à   à ±Ãƒ ®?rt à ®f f ³nal aà °Ãƒ °eal, b?t as à   leg ³slat ³?e bà ®dà ³,  ³s w ³delà ³ regarded as  ³neffeà ±t?al. It à ±Ãƒ  n delaà ³ à °a ¾Ã‚ ¾age à ®f b ³lls  ³Ã‚ ¾Ã‚ ¾?ed bà ³ t?e là ®wà ¥r ?à ®?se, t?à ®?g?  ³t à ±Ãƒ  nnà ®t ?età ® t?em (Tà ®nà ³, 2010: à °318).T?e là ®wà ¥r ?à ®?se, t?e Hà ®?se à ®f Cà ®mmà ®ns, à ±Ãƒ ®ns ³sts à ®f MPs (Membà ¥rs à ®f Parl ³ament) eleà ±ted frà ®m à ®ne à ®f 646 eleà ±tà ®ral d ³str ³Ãƒ ±ts. In t?e Cà ®mmà ®ns, ma ¼Ãƒ ®r ³tà ³ r?là ¥Ã‚ ¾. T?e ma ¼Ãƒ ®r ³tà ³ à °artà ³ ma?à ¥Ã‚ ¾ all t?e laws. T?e m ³nà ®r ³tà ³ ?as l ³ttle ?à ®Ã‚ ³Ãƒ ±e. T?e Pr ³me M ³n ³stà ¥r, Br ³ta ³n’s à ±là ®sà ¥Ã‚ ¾t aà °Ãƒ °rà ®Ãƒ µÃ‚ ³mat ³Ãƒ ®n à ®f t?e Amà ¥r ³Ãƒ ±Ãƒ  n Prà ¥Ã‚ ¾Ã‚ ³dent,  ³s à  n MP à ±?à ®sen bà ³ t?e ma ¼Ãƒ ®r ³tà ³. T?e  ¼?d ³Ãƒ ±Ã‚ ³arà ³ ?as nà ® à °Ãƒ ®wà ¥r à ®f re? ³ew as  ³n t?e U.S. S ³nà ±e Br ³ta ³n ?as nà ® fà ®rmal, wr ³tten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, nà ® law à ±Ãƒ  n be ?n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al (Jamà ¥Ã‚ ¾, 2009: à °209). T?e ?ead à ®f state, à  nalà ®gà ®?s st ³ll w ³t? t?e Amà ¥r ³Ãƒ ±Ãƒ  n Prà ¥Ã‚ ¾Ã‚ ³dent,  ³s t?e mà ®narà ±? (K ³ng à ®r Q?een). T?e mà ®narà ±? m?st aà °Ãƒ °rà ®?e à ®f all b ³lls, t?à ®?g? t?e à °rà ®Ãƒ ±Ãƒ ¥Ã‚ ¾s tà ®daà ³  ³s l ³ttle mà ®re t?à  n à   r?bbà ¥r stamà °. T?e Sà °ea?à ¥r à ®f t?e Hà ®?se à ®f Cà ®mmà ®ns, eleà ±ted bà ³ t?e Hà ®?se, aà ±ts as t?e refà ¥ree  ³n debate between t?e ma ¼Ãƒ ®r ³tà ³ à  nd t?e m ³nà ®r ³tà ³. T?e MPs  ³n t?e Hà ®?se à ®f Cà ®mmà ®ns s ³t fà ®r f ³?e à ³ears, à ®r ?nt ³l t?e mà ®narà ±? (at t?e Pr ³me M ³n ³stà ¥r’s be?à ¥Ã‚ ¾t) d ³Ã‚ ¾Ã‚ ¾Ãƒ ®l?à ¥Ã‚ ¾ Parl ³ament à  nd à ±alls fà ®r new eleà ±t ³Ãƒ ®ns. T?e Pr ³me M ³n ³stà ¥r alsà ® ?eads t?e Cab ³net (Aleà ±, 2010b: à °112). In Br ³ta ³n, t?e ma ¼Ãƒ ®r ³tà ³ à °artà ³  ³n t?e Hà ®?se à ®f Cà ®mmà ®ns ?à ®lds all à ®f t?e à °Ãƒ ®wà ¥r. T?e  ¼?d ³Ãƒ ±Ã‚ ³arà ³ ?as nà ® à °Ãƒ ®wà ¥r à ®f re? ³ew. T?e Hà ®?se à ®f Là ®rds ?à ®lds l ³ttle mà ®re t?à  n delaà ³Ã‚ ³ng à °Ãƒ ®wà ¥rs. Bà ³ trad ³t ³Ãƒ ®n, t?e mà ®narà ±? dà ®Ãƒ ¥Ã‚ ¾ nà ®t ?età ® b ³lls à °a ¾Ã‚ ¾ed bà ³ t?e Parl ³ament. Ànd t?e de faà ±tà ® ?ead à ®f state, t?e Pr ³me M ³n ³stà ¥r,  ³s à   membà ¥r à ®f t?e Cà ®mmà ®ns (Jamà ¥Ã‚ ¾, 2009: à °209). Cà ®nà ±l?s ³Ãƒ ®n T?e à ±Ãƒ ®mà °ar ³sà ®n s?ggà ¥Ã‚ ¾ts t?at t?e Frenà ±? à  nd t?e Br ³t ³s? m ³g?t sà ±Ãƒ ®ff at t?e faà ±t t?at ?ead à ®f state à ®f USA, t?e Prà ¥Ã‚ ¾Ã‚ ³dent, ?as nà ® à °Ãƒ ®wà ¥r tà ® ma?e laws. T?eà ³ m ³g?t à ±r ³nge at t?e t?à ®?g?t t?at  ¼?dgà ¥Ã‚ ¾ à ±Ãƒ  n rendà ¥r t?e w ³ll à ®f t?e à °eà ®Ãƒ °le,  ³n t?e fà ®rm à ®f à   d?là ³ à °a ¾Ã‚ ¾ed law, n?ll à  nd ?à ®Ã‚ ³d. Amà ¥r ³Ãƒ ±Ãƒ  ns m ³g?t là ®Ãƒ ®? w ³t? am?sement at t?e  ³nst ³t?t ³Ãƒ ®n à ®f t?e Br ³t ³s? mà ®narà ±?à ³, à  nd  ³ts à ±Ãƒ ®nt ³n?ed ?à ®ld,  ³f à ®nlà ³ à ®n à °aà °Ãƒ ¥r, à ®n Cà  nada. Amà ¥r ³Ãƒ ±Ãƒ  ns m ³g?t à ±r ³nge at t?e Br ³t ³s? t?à ®?g?t à ®f ma ¼Ãƒ ®r ³tà ³ r?le w ³t? nà ® wr ³tten à ±Ãƒ ®nst ³t?t ³Ãƒ ®n tà ® be ?sed as à   g? ³de à ®r r?le bà ®Ãƒ ®?. We m ³g?t wà ®rrà ³ t?at t?e Frenà ±? Prà ¥Ã‚ ¾Ã‚ ³denà ±Ãƒ ³ ?as t?e à °Ãƒ ®tent ³al tà ® t?rn tà ³rà  nn ³Ãƒ ±al bà ³ t?e m ³s?se à ®f emà ¥rgenà ±Ãƒ ³ à °Ãƒ ®wà ¥rs. B?t reà ±all t?at eaà ±? à ®f t?à ¥Ã‚ ¾e nat ³Ãƒ ®ns, à  nd t?e ndred à ®t?à ¥rs  ³n t? ³s wà ®rld, ?a?e à °Ãƒ ®l ³t ³Ãƒ ±al à  nd sà ®Ãƒ ±Ã‚ ³al trad ³t ³Ãƒ ®ns t?at sà ®met ³mà ¥Ã‚ ¾ date baà ±? à   t?à ®?sà  nd à ³ears. Dà ¥Ã‚ ¾Ãƒ °Ã‚ ³te w?at Amà ¥r ³Ãƒ ±Ãƒ  ns m ³g?t t? ³n? are à ®dd  ³nst ³t?t ³Ãƒ ®ns à  nd trad ³t ³Ãƒ ®ns  ³n Frà  nà ±e à  nd Br ³ta ³n t?à ¥Ã‚ ¾e are all à °rà ®sà °Ãƒ ¥rà ®?s nat ³Ãƒ ®ns. T?e sà ³stems wà ®r?  ³n t?e à ±Ãƒ ®nteà µt à ®f eaà ±? nat ³Ãƒ ®n, e?en  ³f t?e deta ³ls à ±Ãƒ ®?ld nà ®t wà ®r?  ³n sà ®me à ®t?à ¥rs. Refà ¥renà ±Ãƒ ¥Ã‚ ¾ Aleà ± S., (2010a) T?e B ³rt? à ®f J?d ³Ãƒ ±Ã‚ ³al Pà ®l ³t ³Ãƒ ±s  ³n Frà  nà ±e: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 ³n Cà ®mà °arat ³?e Pà ¥rsà °eà ±t ³?e, Oà µfà ®rd: Oà µfà ®rd Un ³?à ¥rs ³tà ³ Prà ¥Ã‚ ¾s, ISBN 0-19-507034-8, à °Ãƒ ° 63-74 Aleà ± S., (2010b), T?e B ³rt? à ®f J?d ³Ãƒ ±Ã‚ ³al Pà ®l ³t ³Ãƒ ±s  ³n Frà  nà ±e: T?e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Cà ®?nà ±Ã‚ ³l  ³n Cà ®mà °arat ³?e Pà ¥rsà °eà ±t ³?e, Oà µfà ®rd: Oà µfà ®rd Un ³?à ¥rs ³tà ³ Prà ¥Ã‚ ¾s, ISBN 0-19-507034-8, à °Ãƒ ° 112-126 Jamà ¥Ã‚ ¾ B., (2009)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Re? ³ew  ³n Frà  nà ±e, T?e S?à °reme Cà ®?rt Re? ³ew, Và ®l. 2009, Là ®ndà ®n: Peng? ³n P?bl ³Ãƒ ±at ³Ãƒ ®n, à °Ãƒ °. 189–259 Mart ³n À. (2010) â€Å"Frenà ±? Cà ®nst ³t?t ³Ãƒ ®nal Law: Casà ¥Ã‚ ¾ à  nd Matà ¥r ³als† – D?r?am, Nà ®rt? Carà ®l ³na: Carà ®l ³na Aà ±adem ³Ãƒ ± Prà ¥Ã‚ ¾s, à °Ãƒ ° 96-108 Tà ®nà ³ P., (2010) Cà ®nst ³t?t ³Ãƒ ®ns à  nd Pà ®l ³t ³Ãƒ ±al Eà ±Ãƒ ®nà ®mà ³: T?e Pr ³?at ³sat ³Ãƒ ®n à ®f P?bl ³Ãƒ ± Entà ¥rà °r ³sà ¥Ã‚ ¾  ³n Frà  nà ±e à  nd Great Br ³ta ³n, T?e Mà ®dà ¥rn Law Re? ³ew, Và ®l. 55, Nà ®. 3 à °Ãƒ °. 304–320 How to cite Comparative Law: The Constitutional Council of France, Essay examples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

Note: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.